삼박자 두번째 전시회 안내 삼박자 이야기

올해 4월부터 소공은 「신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방과후 교실의 선생님으로 자원봉사를 했습니다.

무려 「삼박자의 방과후 만화 공방」이라는 이름을 걸고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만화그리기 수업을 했지요.


수업은 투시도나 선 긋기 같은 그리기 기초을 가르치는 내용이 아니었습니다.
만화의 특징을 살려서 그림으로 자신을 돌아보고, 감정을 표현해 보았고, 대화를 주고받는 장면을 그리고, 이야기 만화를 그리면서 원인과 결과가 이어지게 하는 경험을  갖게 했지요.

12월.

소공이 생각해낸 컬리큘럼에 따라 두 학기 동안 즐겁게 수업에 참가한 어린 제자들에게 삼박자는 자기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회를 선물했습니다.

카페 구석의 무대 공간을


뚝딱뚝딱뚝딱뚝딱
(사진의 파란 옷은 송송화)



짜잔!






그리고, OPEN




전시 제목 : 삼박자와 함께 하는「신사 방과 후 교실 친구들」만화작품 전시회

기획 : 삼박자

참여 작가(가나다순) : 
곽도연,김민재,김지성,류정현,박세빈,박준수,백시찬,손태양,손태율,심현겸,오상빈,오영빈,이도은,이채영,인은빈,임예린,정지인,정지호,천세윤,최선미,홍예진,황준수

기간 : 2014년 12월 19일 ~ 2015년 1월30일 (매주 일요일 휴관)

장소 : 신사종합사회복지관 1층 <카페 도반>

만화 체험공방 : 재활용 종이박스에 에코캔버스 만들고 만화 그리기
                       2015년 1월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3시~5시




※ 전시장에 두 학기 동안 진행한 컬리큘럼 노트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만화, 미술 교육에 참고하실 분들의 열람을 환영합니다.
※ 삼박자의 소공과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만화 체험공방' 시간에 맞춰 전시장에 오시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초등학생 신분인 작가님들은 무척 바쁘신 관계로 전시장에 오셔도 만나시기 매우 어렵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덧글

  • 팡토끼군 2014/12/22 16:04 # 삭제 답글

    또 다른 전시회가 열렸네요.ㅎㅎ 이번 방학은 여러 곳을 방문하려고 했는데 들러야겠네요. 저번 전시회는 사정 생겨서 결국에는 못 갔어요..ㅠ_ㅠ
  • 아말록 2014/12/24 12:55 #

    카페에서 차 한 잔 하면서 구경하시면 좋습니다. 복지관에 딸린 가게라 가격도 착해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