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박자만화공방 웹툰&미술 강좌 수강생 모집 삼박자 만화공방


서울 명동 만화의 거리에 위치한 ‘삼박자만화공방’은 삼박자(SamBakZa)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만화가들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삼박자만화공방은 프로만화가들이 창작 작업을 하고 있는 작업실이면서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시민들에게 체험공간으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체험자는 우리가 사용하는 재료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고, 작업 중인 삼박자 작가들과 이야기도 나누며 자기 작품을 만들어 가져갈 수 있습니다. 작업 중의 배경음악은 FM 라디오이고, 시간 제한도 없습니다. 짧게는 20여분만에 작품을 완성하는 어린이도 있었고요, 지금까지 최장 기록은 약 5시간입니다.

 삼박자만화공방의 체험프로그램은 순수하게 ‘그림을 그리는 즐거움’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분들이 노래방에 가듯이 우리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분들이 찾아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림 작업이 즐거우려면 우선 이래라 저래라 간섭받지 않고 자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창작을 할 수 있어야 하고 그렇게 완성한 작품이 자기가 보기에도 멋있어 보여야합니다. 이 두가지는 사실 창작 작업을 하면서 우리가 항상 바라왔던 것들이에요. 그래서 우리는 체험자가 원하는 그림그리기를 하면서 결과물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하는데에 우리의 경험과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좌프로그램은 체험프로그램의 심화버전입니다. 단발성 체험에서는 전달하기 어려웠던 연출과 표현기법, 다양한 그림재료를 다루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즐거운 창작 경험’이라는 원칙은 강좌프로그램에서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선긋기 같은 딱딱한 기초훈련이나 이론 수업보다는 실재로 만화책과 웹툰을 완성하고, 공개해서 만화가로서의 즐거움을 체험하는데에 중점을 둡니다. 

  • 현직 만화가가 직접 개별지도 합니다.
  • 정해진 컬리큘럼을 기계적으로 따르지 않고 개인의 특성에 맞추어 순서와 심도를 유연하게 적용합니다.  궁금한 것을 먼저 배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니까요.
  • 만화는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완성됩니다. 수강생들의 작품들은 만화책으로 만들어지고 삼박자의 웹툰갤러리에 게재하여 가족, 친구들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삼박자만화공방 웹툰&미술강좌 수강생 모집중입니다.

문의 및 신청 : 070-8703-0021 (화~일요일 10:00~19:00)

덧글

댓글 입력 영역